이혼소송 l 배우자로부터 이혼소송을 제기당했으나 반소를 통해 상대방의 위자료 청구 전액을 기각시키고, 수천만 원의 위자료를 지급받은 사례

외도를 반복한 배우자 B가 A를 상대로 이혼·위자료 소송을 제기했으나, 법무법인 고운이 반소로 대응해 B의 책임을 입증했고, 법원은 B의 청구를 기각하며 A에게 위자료 지급 판결을 내렸습니다.

[사건의 쟁점]

의뢰인 A씨는 배우자 B씨로부터 이혼 및 위자료 소송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의뢰인 A씨는 혼인생활동안 배우자 B씨의 잦은 외박과 외도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B씨를 용서하고 잘 지내보려고 했습니다그러나 배우자 B씨는 또 다시 외도를 하였고결국 의뢰인 A씨는 이혼을 결심하였습니다그러나 배우자 B씨는 A씨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혼인관계가 파탄되었다며 A씨를 상대로 이혼 및 수천만원의 위자료 청구소송을 하였고의뢰인 A씨는 이에 대응하기 위하여 저희 법무법인 고운을 찾아주셨습니다.

 

[사건의 결과]

의뢰인 A씨는 이혼에는 동의하는 입장이었으나혼인파탄의 원인이 본인에게 있다는 것과 B씨에게 수천만원의 위자료를 줘야한다는 것을 인정할 수 없었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고운은 의뢰인 A씨를 대리하여 반소를 제기하였고, B씨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혼인관계가 파탄이 난 점과 이로 인해 의뢰인 A씨가 입게 된 정신적인 고통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주장하였습니다또한 배우자 B씨의 외도 증거를 법원에 제출하며 B씨에게 상당금액의 위자료를 청구하였습니다.

 

그 결과 법원은 B씨의 청구를 기각하고의뢰인 A씨에게 상당금액의 위자료를 지급하라는 판결을 하였습니다의뢰인 A씨는 소송결과에 매우 만족해하셨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