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배상청구 l 부동산 거래에서 발생한 손해를 공인중개사에게 청구하여 손해배상금 및 지연이자 지급 판결을 받아낸 사례

사건 변호사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공인중개사의 설명의무 위반으로 보증금 일부를 돌려받지 못한 A씨를 위해 법무법인 고운은 손해배상을 청구했고, 법원은 공인중개사에게 손해배상금과 지연이자 지급을 명했습니다.

 

의뢰인 A는 공인중개업자 B를 통해 부동산 거래를 하게 되었습니다그런데 해당 부동산 소유주의 채무로 인해 부동산이 경매를 통해 매각되었고부동산에 설정된 근저당권으로 인해 A는 자신의 보증금 중 일부를 돌려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이에 A씨는 저희 법무법인 고운을 찾아 사건을 의뢰하였습니다.

 

 

 

 

법무법인 고운은 A가 보증금의 전액 반환 여부가 불투명한 상태임에도 B에게 기망당해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그리고 B가 해당 부동산의 채권 및 권리관계 등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하지 않고 공인중개사로서의 의무를 다하지 않은 점소액임차인의 권리범위에 대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여 결과적으로 A가 손해를 입도록 한 점 등 의뢰인에게 유리한 점들을 적극 주장하였습니다.

 

 

 


재판부는 저희 법무법인 고운의 주장을 받아들여 B로 하여금 A에게 손해배상금 및 지연이자를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자신의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에 의뢰인은 매우 만족하셨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