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추행 l 강제추행 혐의 사건에서 집행유예 판결을 이끌어낸 사례

사건 변호사

A씨는 동호회 활동 중 친분이 있던 B씨로부터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당했습니다. 법무법인 고운은 A씨의 진심 어린 반성, 초범인 점, 성실한 사회생활과 재범 가능성이 낮다는 점을 적극 소명했습니다. 그 결과 법원은 집행유예와 수강명령만 선고해 실형이나 신상정보 공개를 피할 수 있었습니다.


의뢰인 A는 성인이 되어 사회활동을 하던 중 취미가 비슷한 사람들과 함께 동호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동호회 활동을 하던 중 A는 피해자 B와 사이가 가까워졌고 가벼운 장난을 치기도 했습니다하지만 얼마 후 B는 A를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하였습니다자신이 고소를 당하래라고는 전혀 생각지 못했던 A는 저희 법무법인 고운을 찾아 사건을 의뢰하였습니다. 


 

 

성범죄의 경우 가벼운 것일지라도 형사처벌과 더불어 별도의 보안처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만약 신상정보 공개나 전자발찌 착용과 같은 보안처분을 받으면 일상생활이 매우 힘들어지기 때문에적극적인 변론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법무법인 고운은 의뢰인이 자신의 잘못을 깊이 반성하고 있다는 사실과이전에 단 한번의 범죄도 저지르지 않은 초범인 점을 주장했습니다그리고 평소 성실히 생활한 사회인이라는 점을 주변인들의 증언을 통해 확보하고 가족이 의뢰인을 철저히 교육하고 계도할 것을 약속했다는 사실을 밝히는 등 피고인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점들을 재판부에 적극 주장하였습니다.


 


재판부는 법무법인 고운의 주장을 받아들여 의뢰인에게 집행유예 판결과 수강명령 처분만을 내렸습니다실형과 신상정보 공개와 같은 심각한 보안처분을 피했다는 사실에 의뢰인은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