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건개요]
의뢰인 A는 지인과 저녁 식사를 한 후 따로 술자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술자리를 같이 한 사람들과 마음이 잘 맞아 술을 많이 마시게 되었는데, 정신을 차리고 보니 자신이 경찰을 폭행하였고 그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저희 법무법인 고운에 사건을 의뢰하였습니다.
[사안의 어려움]
주취폭력에 대한 사회적 지탄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었으며, 공무를 집행하는 경찰이나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폭행은 공권력을 침해하는 것이기에 죄질이 나쁘게 판단됩니다. 중한 처벌을 피하려면 적극적인 변론을 통해 형량을 낮추어야만 했습니다.
[대응전략]
법무법인 고운은 의뢰인이 술에 취해 기억을 못 하고 있지만, 자신이 경찰관을 폭행했다는 사실을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는 점을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의뢰인이 절대 의도적으로 공무를 방해한 것은 아닌 점, 폭행의 정도가 심해지 않은 점, 평소 의뢰인이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던 점 등 의뢰인에게 유리한 점들을 법원에 적극 주장하였습니다.
[결과]
재판부는 법무법인 고운의 주장을 상당 부분 받아들여 의뢰인에게 집행유예 판결을 내렸습니다. 실형을 피했다는 사실에 의뢰인은 만족하였습니다.
소송 후기 실제 사건을 진행하신 고객들의 생생한 소송 후기를 확인하세요
방문 상담 예약 전문변호사가 직접 사건을 검토한 뒤 예약제로 상담을 진행합니다.
물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