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소송 I 유책배우자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해 상당한 재산분할을 이끌어낸 사례

사건 변호사

배우자의 외도로 40년 혼인관계를 유지할 수 없게 되어 이혼 및 재산분할이 쟁점이 된 사건이며 재산조회를 통해 상대방 명의 재산과 채무를 분석하고, 의뢰인의 재산 형성 기여도와 대출금의 분할 제외를 적극 주장했습니다.
그 결과 당초 기대보다 높은 재산분할금과 함께, 상대방 채무 전액을 부담하는 내용으로 조정이 성립되었습니다.

[사건의 쟁점]

 

의뢰인 A씨는 40년간 혼인생활을 하였으나배우자 B씨의 외도로 더이상 결혼생활을 유지할 수 없다고 판단하였고성인이 된 자녀들까지도 부모의 이혼을 바라는 상황이 되자이에 이혼소송을 준비하기 위하여 저희 법무법인 고운을 찾아주셨습니다.

 

 

 

[사건의 결과]

 

저희 법무법인 고운은 의뢰인 A씨를 대리하여 이혼 및 위자료재산분할 소송을 진행하였습니다저희 고운은 먼저 재산조회 절차를 통하여 B씨 명의의 재산을 파악하였는데본 사건의 경우 B씨 명의의 재산으로 부동산이 있었으나한편 B씨 명의의 대출금이 상당한 상태였습니다.

 

 

 

저희 고운은 의뢰인 A씨가 40년간 결혼생활을 하며 직장생활을 하며 생활비를 부담하고 살림과 자녀들 양육도 전담한 점 등 재산 형성에 대한 A씨의 기여도에 관하여 적극 주장하였고한편 B씨 명의의 대출금을 분할대상재산으로 삼을 수 없다는 점에 대하여 적극 주장하였습니다그 결과 조정절차를 통해 A씨는 당초 원했던 재산분할 금액보다 더 높은 재산분할금을 받게 되었고, B씨 명의의 대출금 또한 전부 B씨가 책임지는 내용으로 원만히 조정이 성립되었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