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위자료 l 이혼 및 위자료 청구와 수억 원대 재산분할 소송을 당하였으나 이를 방어하고 반소를 제기하여 반소가 받아들여진 사례

사건 변호사

B씨가 A씨의 유책을 주장하며 이혼·위자료·친권·재산분할 등을 청구했으나, 법무법인 고운은 오히려 B씨의 귀책사유를 입증해 반소를 제기했습니다. 그 결과 B씨의 청구는 대부분 기각되고, A씨가 이혼·위자료·자녀 친권·양육권에서 승소했으며, 재산분할도 50% 이상 감액되는 판결을 받았습니다.

[사건의 쟁점]

의뢰인 A씨의 배우자 B씨는 A씨의 유책사유로 인해 혼인관계가 파탄되었다고 주장하며 A씨에 대하여 이혼 및 위자료친권 및 양육권수억원의 재산분할을 청구하였습니다의뢰인 A씨는 이에 대응하고자 저희 법무법인 고운을 찾아주셨습니다.

    

[사건의 결과]

법무법인 고운은 의뢰인 A씨를 대리하여오히려 B씨의 귀책사유로 혼인관계가 파탄되었다는 이유로 B씨를 상대로 반소를 제기하였습니다본 사건은 이혼 청구 및 위자료재산분할자녀들에 대한 친권자 및 양육자 지정양육비 등 모든 청구부분에 대해 당사자간 입장 차이가 크고 다툼이 심한 사건이었고이에 저희 법무법인 고운은 B씨의 주장을 적극 반박하는 한편 B씨의 귀책사유 입증 및 자녀들의 친권자 및 양육권자로 의뢰인 A씨가 지정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적극 변론하였습니다.

결국 이혼 및 위자료 청구 등 B씨의 청구는 대부분 기각되었고의뢰인 A씨의 반소가 받아들여져 이혼 및 위자료자녀들에 대한 친권자 및 양육자 지정에 승소하였고또한 B씨의 재산분할 청구 중 50% 이상을 감액하는 것으로 의뢰인 A씨가 바라던 내용의 판결을 받게 되었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