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측정거부 l 음주측정 거부 혐의로 기소되었으나 집행유예 판결을 이끌어낸 사례

사건 변호사

음주측정 거부로 기소된 A에 대해 법무법인 고운이 반성과 정상참작 사유를 주장해, 법원은 실형 대신 집행유예를 선고했습니다.

[사건개요]

의뢰인 A는 사업이 잘 풀리지 않아 고민하던 중 가볍게 술을 마시게 되었습니다그런데 아주 적은 양의 술을 마셨기에 괜찮겠다는 생각으로 운전을 하였으나어느새 졸음이 몰려와 차에서 잠에 들고 말았습니다잠시 후 그는 자신을 깨우며 음주측정을 요구하는 경찰을 보게 되었고두려움에 음주 측정을 거부하였습니다이에 의뢰인은 음주측정 거부 혐의로 기소되었고저희 법무법인 고운을 찾아 사건을 의뢰하였습니다.

 

 

[사안의 어려움]

음주측정을 거부하는 것은 엄연한 범죄이며실형을 받게 될 가능성도 있는 무거운 범죄입니다심지어 의뢰인은 운전 중 잠이 들기까지 했기 때문에보다 적극적인 변론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대응전략]

법무법인 고운은 의뢰인이 자신의 잘못을 깊이 반성하고 있는 점을 주장하였습니다그리고 비록 음주운전을 하였지만 정지한 채 잠들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점의뢰인의 행동교정을 할 사회적 유대관계가 분명한 점의뢰인의 경제 상황이 무척 좋지 않은 점 등 양형에 유리한 점들을 적극 주장하였습니다.

 

[결과]

재판부는 법무법인 고운의 주장을 상당 부분 받아들여 의뢰인에게 집행유예 판결을 내렸습니다무거운 처벌을 피할 수 있었던 의뢰인은 결과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름
전화번호
문의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