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시큐에 “불법도박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으면 크게 처벌받을 수 있어”로 게재
2020-11-02
법무법인 고운의 이경렬변호사님이 “수원형사변호사, 불법도박 적극적으로 대처하지 않으면 크게 처벌받을 수 있어”로 데일리시큐에 게재되었습니다.
국가에서 규정하지 않은 도박행위를 할 경우에는 불법도박에 해당하여 형사처벌을 받게 됩니다. 특히 요즘엔 기존의 하우스 같은 일정한 장소에 모여 도박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을 통한 불법도박의 비중이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도박을 했더라도 들키지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이경렬변호사님은 다음과 같이 설명하셨습니다.
“종종 인터넷상으로 불법 도박을 했을 경우 자신은 들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불법 도박 사이트가 적발될 경우 운영자들의 계좌를 조회하여 거래내역을 모두 확인하기 때문에 오래전에 도박한 사실까지 잡아내기도 한다. 게다가 최근 인터넷 불법도박에 대한 단속과 처벌이 강화되고 있기 때문에 안일한 생각으로 도박을 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하며, 수사기관으로부터 조사요청을 받는다면 사건 초기부터 형사전문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적극적인 대응을 해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설명하셨습니다.
법무법인 고운은 형사분야 업무강화를 위하여 대한변협 공인 형사전문변호사님들을 중심으로 형사팀을 구성하였고,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항소부, 서울고등법원 재판연구원으로 근무하신 변호사님들을 영입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더 전문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이경렬변호사님의 상세한 기사내용은 아래링크와 같습니다.
https://www.dailysecu.com/news/articleView.html?idxno=115664